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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비스│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by 지식학박사 2023. 5. 17.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에어컨에 사소한 문제가 있다면 정말 상상하기 싫어질 만큼 더운 날 에어컨의 중요성은 부각됩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꼭 체크해 보세요. 삼성 에어컨 AS안내와 자가점검방법입니다. 

 

SAMSUNG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연일 이상고온 현상으로 벌써부터 에어컨 가동을 시작하는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절가전인 만큼 관리에 소홀해 질 수 있는 탓에 에어컨은 재가동시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상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대부분 자가진단으로 해결 가능하지만 자가로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접수는 전화, 챗봇, 이메일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접수도 가능합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챗봇상담

이메일 상담

원격 상담

전화상담 예약

출장서비스 예약

에어컨 증상별 조치가이드

삼성 서비스센터 찾기

 

서비스 이용안내

  • 챗봇 상담 -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AI로봇이 안내.
  • 이메일 상담 - 궁금사항을 이메일로 전달하면 고객센터에서 답변메일 발송
  • 전화상담 예약 - 고객센터에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원이 전화.
  • 출장서비스 에약 - 출장서비스가 필요한 제품(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

 

고장을 진단하고 스스로 해결이 어려울 때는 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약간의 관찰만으로 상당수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아래는 스스로 해결가능한 문제점과 해결방법 안내드립니다. 

 

에어컨 모델명 확인방법

가정용 에어컨은 크게 스탠드형, 벽걸이형, 시스템형으로 나뉠 수 있으며, 각 기기의 모델명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탠드형 모델명 확인법

스탠드 에어컨 정면 중간에 위치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스티커에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면 중간에 위치한 라벨에서도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벽걸이형 모델명 확인법

벽걸이 에어컨 밑면 우측에 위치한 라벨에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형 모델명 확인법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 모델은 커버(그릴)를 열면 내부 철판에 위치한 라벨에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 패널 모델은 커버(그릴)를 열면 외곽 테두리 패널에 위치한 라벨에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증상별 조치가이드

증상별 조치를 통해 상당수의 문제는 자가해결이 가능합니다. 혼자 하기 어렵거나 전문가가 핗요하면 언제든 삼성 에어컨 AS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아요.
  2. 사용중 갑자기 전원이 꺼져요.
  3. 작동 시 이상한 냄새가 나요.
  4. E101, EA01, ER01, C101 삼성에어컨 에러코드가 생겨요.
  5.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져요.

날씨가 더워져 접수 후 서비스기사의 방문까지 상당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재빠르게 서비스접수 하셔야 하루라도 빨리 점검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을 때

커튼이나 의류 등이 에어컨 공기흡입구를 막고 있진 않은지 우선 확인해 보세요. 또한 운전모드가 냉방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간혹 송풍이나 제습모드로 운전하는 경우 에어컨은 시원해지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동영상]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동영상서비스 : [삼성] (무풍갤러리) 냉방이 약해요.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은 실내 공기의 열을 실외로 방출하는 원리입니다. 정상적인 설정에도 냉방이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 해당 내용으로 참조해 주세요

www.samsungsvc.co.kr

 

2. 사용 중 갑자기 전원이 꺼질 때

에어컨은 전력소모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멀티탭의 문어발식 연결은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헐겁게 꽂히진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전원 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였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삼성전자 서비스 - [동영상] 사용 중 자동으로 멈추거나, 전원이 꺼집니다

 

동영상서비스 : [삼성] (무풍갤러리) 사용 중 전원이 저절로 꺼져요.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헐겁게 꽂히진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전원 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였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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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작동 시 이상한 냄새가 날 때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흡입하여 시원한 공기로 바꾼 뒤 다시 배출하는 공기순환방식입니다. 때문에 오랜 기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실내의 냄새가 필터와 열교환기에 배어 에어컨 가동 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동영상] 에어컨에서 냄새가 납니다

 

동영상서비스 : [삼성] (무풍갤러리) 사용중인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의 냄새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모델마다 필터는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www.samsungsvc.co.kr

4. E101, EA01, ER01, C101 통신 에러코드가 생길 때

C101(E101) 표시는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로 실외기의 전원부를 확인하시고 실내기 전원에 함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실내기 전원 또한 확인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동영상] E101, EA01, ER01, C101 통신 에러가 발생합니다.

 

동영상서비스 : [삼성] 스탠드 에어컨 C101, E101 점검코드 발생시 확인사항이 궁금해요.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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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질 때

냉방 시 발생하는 응축수의 배수배관이 바닥을 향해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일 일부구간에서 위 방향으로 되어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실내기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동영상] 실내기 누수, 실내기 바닥에 물 생깁니다.  

 

동영상서비스 : [삼성] (무풍갤러리) 실내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삼성전자서비스]

배수 호스의 일부 구간이 위 방향으로 되어있는 경우 응축수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실내기 내부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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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어컨

 

지금까지 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 안내와 자가진단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적절한 사용으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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